스티바a크림 효능과 사용법 (ft. 부작용)

피부과 직원만 몰래쓴다는 크림이 바로 이 스티바a크림있데요. 너무 효과가 좋아서 피부과에서 알려주지 않는다라고 해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좋은 제품도 그 사용법과 용량에 맞게 사용해야 제일 크게 효과를 보는 법이죠. 제대로 잘 사용하는 법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목 차

✓ 스티바a크림의 효능

✓ 스티바a크림의 사용법

✓ 스티바a크림의 부작용

✓ 스티바a크림의 구매방법

 

 

 

✔  효능

스티바a크림의 주성분은 '트레티노인'인데요. 이 성분은 세포분화를 정상화하고, 피지분비를 감소시키며, 혈액순환 활성화와 멜라닌 탈락을 유도합니다. 또한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키며 콜라겐의 파괴도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을 개선하고, 피부톤과 혈색 개선,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를 개선해 주기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잔주름이 개선되는 것입니다.

 

이 성분이 새로운 피부가 생성되는 주기를 좀더 빨리 돌아가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각질이 빨리 탈락되고 피부톤을 밝게 해주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새 피부를 빨리 만들어주기 때문에 모공이나 여드름 홍조의 개선 같은 부가적인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사용법

스티바a크림은 농도에 따라 4가지 제품으로 구분되는데 0.001%, 0.025%, 0.05%, 0.1%로 저동도 부터 고농도 제품이 있습니다. 너무 농도가 낮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고, 고농도 제품은 자극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0.025% 농도부터 시작해서 적응하면 점차 농도를 올리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소량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낼 수 가 있어서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작은 쌀알 한두톨 정도의 크기로 얼굴 전체를 커버하면되고, 2~3일에 한번씩 사용을 하면서 불편함이 없을 경우 일주일 단위로 쌀알 한개 단위로 증량하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바른 후 햇빛을 보면 따갑거나 피부가 붉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기전에 바르는것을 권장하며, 바로 피부에 바르는 경우에는 자극이 심할수가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수분 제품들을 바른 후에 스티바a크림을 얇게 덧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효과는 0.025% 이상의 농도를 3개월에서 6개월 이상을 꾸준히 사용해야 볼 수 있습니다.

 

 

✔ 부작용

스티바a크림을 사용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사용하게되면 따갑고 가려우며 붉어지는 피부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노화를 촉진할 수 있기때문에 자극이 심하면 사용을 반드시 중단하고 피부가 진정이 된 이후에는 스티바a크림과 다른 로션이나 크림을 섞어서 농도를 조절한 다음에 처음부터 차근차근히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부작용이 줄어들지 않는 다면 본인에게 맞지 않는 경우 이기 대문에 사용을 중단 하여야 합니다. 

 

실제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25% 정도 된다고 하니 무리하진 말길 바랍니다. 또한, 민감성 피부이거나 아토피 피부, 아니면 홍조가 너무 심한 경우에도 홍조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구매방법

스티바a크림은 이렇게 좋은데도 불구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의약품이기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데요. 해외 직구하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제대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합니다. 

 


스티바a크림 잘만 사용하면 참 좋을 것 같은데요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은 만병통치약은 아니라는 겁니다. 또한 해당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과도한 햇빛에 지속적으로 노출한다거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다거나 하는 생활 습관이 개선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노화 관리도 동반되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